DESIGN/디자인

▶ 프레지 튜토리얼 - 프레지에서 PPT 활용하기 :: 프레지에 PPT삽입방법 :: 프레지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

비주얼라이즈 2013. 12. 20. 01:54







PPT활용하기에 앞서서 [프레지에 이미지 삽입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①[삽입 탭]을 통해 ②[이미지 삽입]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새로운 창에 하나 뜨게됩니다.


[파일검색중..]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바로아래있는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드래그'만으로 프레지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도 불러올 수 가있습니다. 

사진파일의 용량에 따라서 로딩시간에 차이가 있긴하지만, '기다린다'라는 표현을 쓸만큼 오래걸리지 않기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프레지에서PPT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프레지를 시작하면 사용 환경이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프레지에서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어 슬라이드형태로 이용할 수 있어서,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후, 프레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PPT를 불러오는 것 역시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기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원하는 PPT슬라이드만 삽입하고자 할때에는, 위에서 알아본 '이미지 삽입방법'과 동일하게
 드래그&드랍으로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드랍을 하면 사진의 아래와같은 모양으로 PPT의 슬라이드 한장만 삽입됩니다.


한장씩 삽입하기보다 한번에 많은 슬라이드를 삽입하고자할때에는 위에보이는 [INSERT ALL]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많은 슬라이드의 '레이아웃'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Add a path between your slides]설정에 체크/해제를 선택하여 

슬라이드가 삽입됨과 동시에 자동으로 'path'설정을 하게 만들어줄 수 도 있습니다.



[Insert All]버튼을 누른 뒤 레이아웃을 고르고 확인을 누른 모습입니다.

PPT슬라이드들이 프레지위에 선택한 레이아웃에 맞추어 정렬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더 이야기 하자면, 불러온 슬라이드의 숫자가 많기때문에

삽입 후 처음화면에는 이렇게 전체 슬라이드들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다른 작업이후에도 다시 가능합니다)




[path 자동설정]을 체크하게되면 이렇게 슬라이드가 최종적으로 삽입됨과 동시에

좌측에 패스설정화면이 함께 나타납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하면 어색한 프레지에서 당황할 필요 없이, 기존에 MS PPT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직접 제작하여 프레지의 스토리텔링 기능만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다음 글에서는 '프레지에서 한글테마 200%활용하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레지에 동영상 콘텐츠 삽입하기 포스팅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