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이슈

▶ISSUE :: 요괴워치란? 요괴워치열풍이해하기 - 요괴워치판매처, 요괴워치 구입처, 요괴워치 직구

비주얼라이즈 2014. 12. 24. 01:47







▶ISSUE :: 요괴워치란? 요괴워치열풍이해하기 - 요괴워치판매처, 요괴워치 구입처, 요괴워치 직구


최근 요괴워치 열풍이 거셉니다. 많은 분들이 요괴워치가 무엇인지 궁금해하고 계시는데요, 이번글에서는 요괴워치에 대한 내용과 판매처, 구입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요괴워치 일본에이어 한국까지 점령하다.



ⓒ요괴워치 공식사이트 메인페이지


애니메이션<요괴워치>는 주인공이 '요괴워치를 착용하면 요괴가 보인다'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겪는 모험을 그리고 있는데, 만화에 나오는 이 시계가 바로 일본에 이어 한국어린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요괴워치입니다.




애니메이션<요괴워치>의 줄거리


아주 평범한 동네, '진달래 마을'에 사는 엄청 평범한 초등학교 5학년 민호는 어느 여름 날 기묘하고 하얀 생물인 '위스퍼'와 만나게 된다. 민호를 따라다니던 위스퍼는 신기한 시계 '요괴워치'를 민호에게 건네고... 그 날 부터 마을 곳곳에 나타나느 요괴들이 보이기 시작하게 된다!


일상생활에 벌어지는 곤란한 사건의 모든 것은 요괴가 원인이다?! 민호는 사건을 일으키는 요괴들을 설득하며 때대로는 싸워 사건을 해결한다. 그리고 요괴들과 친구가 된다! 오늘은 또 어떤 새로운 요괴를 만나게 될까?





요괴워치의 인기는 어느정도?





[ 일본 전동차에도 요괴워치가 그려진 모습 ]


요괴워치의 인기를 아주 극명하게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서울시에서 '타요'버스나, 지하철에 '라바'캐릭터를 그렸던 것처럼 일본에서는 요괴워치를 전동차에 그릴 정도로, 요괴워치는 이제 대중적인 위치에 올라선상태라고 합니다.





요괴워치 완구제품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애니메이션 <요괴워치>의 인기로 인해 만화의 핵심소재라고 할 수 있는 이 요괴워치는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그동안, 아니 현재까지도 인기를 끌고있는 일본만화인 <포켓몬스터>의 경우 몬스터볼을 들고다닐 수는 없는 것이었기에 아무래도 '착용제품이 아니라는한계'가 분명히 있었는데, 이번 요괴워치는 이름에서부터 '시계'임을 보여주고 있고, 선풍적인인기에 힘입어 모든아이들이 이 요괴워치를원하게되는 결과를 이끌어내었습니다.



[ 요괴워치 판매용 완구 모습(좌)과 완구제품을 실제로 착용한 어린이의 모습(우) ]


실제 판매되고 있는 요괴워치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어른들의 눈에는 그저 만화에 등장하는 장난감 정도이겠지만, 아이들에게는 이 요괴워치가 의미하는 바는 뭔가 다르겠지요? 실제 착용하고있는 여자어린이의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 일본에서 판매되고있는 요괴워치 관련 상품들의 모습 ]


일본열도는 이미 아이워치에 점령되었다고 하는데요, 거의 모든 제품과 브랜드가 요괴워치의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해요. 장난감이나, 만화를 이용한 스티커, 책, 브로마이드, 팬시는 기본이고, 요괴워치 닌텐도 게임도 있다고 합니다.






[요괴워치를 소재로한 닌텐도 게임]






[ 요괴워치 장난감을 조립하는 어린이의 모습 ]




요괴워치 완구제품의 폭발적 인기가 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여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관점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을수 있겠지만, 자기가 아무리 이해가 안가더라도, 자식이 원해서라면 이렇게 밤새워 줄을 서서 요괴워치를 구매하고자 합니다. 마치 아이폰판매작을 기다리는 사람들 처럼 긴 시간을 참고 견뎌내고자 합니다.





[일본의 요괴워치 판매현장 모습]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일본에서는 부모들이 이 요괴워치를 사기위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에이~너무 하다'싶으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우리나라도 다르지않습니다. 이미직장인 인기검색어순위도 상위권을 점하고있는 '요괴워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거의 수요가 폭발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부모들이 정보를 찾으러 서핑을다니고, 직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느라분주합니다. 






크리스마스전에 요괴워치구하기는 가능할까요? 아마도 쉽지않아보입니다. 마치 허니버터칩때처럼, 물량이모자다라보니 제품이 출고되는 즉시 판매되는 상황이기때문에 현장에서 구입해서 아이들 손에 쥐어주기는 사실상(크리스마스 이전까지) 힘들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