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프로세싱

▶함께공부하는 프로세싱 기초 - rotate 예제

비주얼라이즈 2014. 8. 25. 00:17



▶함께공부하는 프로세싱 기초 - rotate 예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rotate를 활용한 예제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번 예제는 Nature of code의 예제를 참고하였습니다.



angle은 각도입니다.

aVelocity는 속도

aAcceleration은 가속도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draw()안에서 반복되는 과정에서

회전하는 aVelocity(속도)가 증가하게됩니다.



setup()부분에서는

예제결과를 그릴 부분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draw()부분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translate()를 활용하여 화면의 중심점으로 기준점을 이동하고나서

rotate(angle)로 회전을 하게 됩니다.


시작 부분에서는 angle의 값이 0으로 설정되어있었지만,

draw()의 하단부에서 angle값에 aVelocity값이 더해지게 됩니다.

초기설정만 놓고 보면, aVelocity값 역시 0이므로, 0+0 = 0인 상황입니다.

여기서 끝나게되면, 별다른 효과가 생기지 않겠지요~


속도가 증가하게 되는 것은,

가장 마지막 부분에서 aAcceleration값이 aVelocity에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aAcceleration값 역시 시작부분에서는 아주 작은 수지만,

draw()안에서 반복되면서 속도는 점점 빨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결과화면에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아주 짧고 간단한 예제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결과영상을 함께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