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 프로세싱 : 움직임과 방향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세싱을 이용하여 도형의 움직임과 방향을
설정하는 과정을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세싱을 열어줍니다.
int radius = 40;
float x = -radius;
float speed = 0.5;
**tip**
int와 float의 프레임당 최저속도
int의 프레임당 최저속도 : 1px
float의 프레임당 최저속도 : 소수점 자리
> float(실수)를 사용하면 더 높은 해상도로 구현할 수 있다.
예제에서 float유형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결과물에 모션이 들어간다면 꼭 기억해두어야할 것 같네요^^
void setup() {
size(240,120);
smooth();
ellipseMode(RADIUS);
}
void draw() {
background(0);
x += speed // x의 값을 증가시키는 부분!
arc(x, 60, radius, radius, 0.,52, 5.76);
}
여기까지 마치셨다면,
run(ctrl+R)을 해줍니다!
여기까지 마친 후 실행해본 영상입니다.
팩맨같이 생긴 도형이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진행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이런 모습입니다.
그런데, 위의 사진처럼 이 같이 실행했을경우,
도형이 화면밖으로 나간 다음에는 재실행되지않게되는데요~
이를위해 다시한번 코드를 살펴보겠습니다.
void setup() {
size(240,120);
smooth();
ellipseMode(RADIUS);
}
void draw() {
background(0);
x += speed // x의 값을 증가시키는 부분!
if (x > radius+width) {
x = -radius;
}
arc(x, 60, radius, radius, 0.,52, 5.76);
}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수정된 부분인데요
if를 사용하여 화면에서 나갈경우 다시
처음위치로 되돌려 놓는 방법입니다.
이처럼 잘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거에요~
프로세싱은 알면 알수록
정말 재미있는 툴인 것 같습니다!ㅎㅎ
'시각화 > 프로세싱' 카테고리의 다른 글
▶ Processing :: 프로세싱 배우기 :: 수평선 모션 linear motion (0) | 2014.04.04 |
---|---|
▶ Processing :: 프로세싱 배우기 :: api의 위도경도 데이터 불러오기 (0) | 2014.04.01 |
▶ Processing :: 프로세싱 움직임 :: 랜덤한 움직임 만들기 (0) | 2014.03.15 |
▶프로세싱으로 만드는 시각화 :: 프로세싱에서의 변수설정 #1 (1) | 2014.02.26 |
▶프로세싱으로 만드는 시각화 :: 프로세싱 소개 :: 프로세싱 다운로드 (0) | 2014.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