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프로세싱

▶ Processing :: 프로세싱 배우기 :: 기초예제 2 - 키보드에 반응하는 도형

비주얼라이즈 2014. 4. 9. 22:45





Processing :: 프로세싱배우기

기초예제2 - 키보드에 반응하는 도형만들기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것은

키보드에 반응하는 도형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미리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네 이렇게 키보드를 이용하여

angle과 zoom을 조절할 수 있고,

spacebar를 누르면 본래 위치로 돌아오게 되는 기능입니다.




**

이번 예제는 

<http://lynda.com>의 예제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







int d = 40; float xo; float yo; float zoom = 1; float angle = 0; void setup() { size(600, 200); // xo, yo는 센터값을 줍니다. xo = width/2; yo = height/2; smooth(); noStroke(); } void draw() { background(#1F7B9B); translate(xo, yo); scale(zoom); // 적어주지 않으면 아래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rotate(angle); // 적어주지 않으면 아래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예제에 사용할 5개의 원을 생성하기 fill(120); ellipse(-200, 0, d, d); fill(180); ellipse(-100, 0, d, d); fill(220); ellipse( 0, 0, d, d); fill(180); ellipse(100, 0, d, d); fill(120); ellipse(200, 0, d, d); } void keyPressed() { if(key == CODED) { if(keyCode == UP) { zoom += .03; } else if (keyCode == DOWN) { zoom -= 0.3; } else if (keyCode == RIGHT) { angle += .03; } else if (keyCode == LEFT) { angle -= .03; } } // space bar를 누르면, 기본값(원래 위치) if (key == ' ') { angle = 0; zoom = 1; xo = width/2; yo = height/2; } }






이번 예제에서는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기초예제부터 천천히

 정리해보는 방향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