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 프로세싱 사례
Shaping Cyclone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세싱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중 하나를 골라 어떤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것은
Sabrina Verhage의 Shaping Cyclones(version1) 1입니다.
콘텐츠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Sabrina Verhage, Shaping Cyclones(version1)]
사진에 보이는 콘텐츠의 모습과 코드는
Openprocess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주소를 여기에 추가해두겠습니다^^
우선, shaping cylone의 전체적인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랜덤으로 점을 생성한 뒤,
점과 점사이의 거리에 dist()함수로 조건을 설정합니다.
▼
일정 기준에 해당하는경우,
2번처럼 선을 잇거나, 3번처럼 각 점을 이어 도형을 그리게 됩니다.
Shaping Cycolnes 의 특징은,
ControlP5라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용자가 Cyclone의 모양을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random값의 범위를 설정해 두고
ControlP5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설정해 둔 범위 내에서 사용자가
마우스로 값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덕분에, 하나의 콘텐츠이지만
수 많은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지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 이코드를 바탕으로
다른 형태의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고자합니다!
- 오픈프로세싱, http://www.openprocessing.org/sketch/13891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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