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프로세싱

▶ Processing :: 프로세싱 사례 :: Shaping Cyclone

비주얼라이즈 2014. 4. 15. 21:10



Processing :: 프로세싱 사례

Shaping Cyclone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세싱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중 하나를 골라 어떤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것은

 Sabrina Verhage의 Shaping Cyclones(version1)[각주:1]입니다.







콘텐츠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Sabrina Verhage, Shaping Cyclones(version1)]



사진에 보이는 콘텐츠의 모습과 코드는

Openprocess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주소를 여기에 추가해두겠습니다^^


[version 1 주소]

[version 2 주소]








우선, shaping cylone의 전체적인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랜덤으로 점을 생성한 뒤,

점과 점사이의 거리에 dist()함수로 조건을 설정합니다.



일정 기준에 해당하는경우,

 2번처럼 선을 잇거나, 3번처럼 각 점을 이어 도형을 그리게 됩니다.






Shaping Cycolnes 의 특징은,

ControlP5라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용자가 Cyclone의 모양을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random값의 범위를 설정해 두고

ControlP5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설정해 둔 범위 내에서 사용자가 

마우스로 값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덕분에, 하나의 콘텐츠이지만

수 많은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지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 이코드를 바탕으로 

다른 형태의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고자합니다!











  1. 오픈프로세싱, http://www.openprocessing.org/sketch/13891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