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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초 도형에 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ellipse()와 rect()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사용하는 코드]
int x = 400; int y = 200; int w = 100; int h = 100; void setup(){ background(20); size(800, 400); smooth(); strokeWeight(3); stroke(255, 255, 0); fill(255); ellipse(x,y,w,h); rect(x,y,w,h); }
간단한 코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ellipse와 rect생성모습]
그런데, ellipse와 rect는 같은 값으로
만들었지만, 위치가 다릅니다.
이는 각각의 도형마다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ellipse()의 기준점의 기본값은 중심이고,
rect()는 기준점이 왼쪽 상단 모서리 입니다.
이는 아래 코드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다른 도형 및 이미지의 기준점 역시 바꿀 수 있습니다.)
rectMode(CENTER)
rectMode()의 적용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rectMode()의 적용결과]
같은 기준점을 바탕으로 그려진 모습입니다.
**
위에서 소개한 코드로 적용하면
사각형이 원 위에 나타나기때문에,
rect()를 ellipse()위에 적어 뒤로 배치하였습니다.
**
rect함수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앞서 rect()로 뾰족하게 각진 사각형을 그렸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둥글둥글한 사각형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만들기]
아까 넣었던 값 이외에 tl, tr, br, bl을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왼쪽 도형은
앞서 그려봤던 기본적인 사각형의 모습입니다.
두번째 도형은 모서리 모두
동글동글하게 바뀐 모습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둥글둥글한 사각형 만들기 결과]
마지막으로
가장 오른쪽의 도형을 그리는 방법입니다.
[왼쪽 상단모서리부터 시계방향으로 tl,tr,br,bl 순서]
이렇게 각각 값을 부여해줄 수 가 있어서
원하는 모서리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초를 정리해두어야
제대로 응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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